세상 밖으로

대장암 초기증상과 검사방법, 대장암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대장암 초기증상과 검사방법, 대장암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1. 24. 16:44

대장암 초기증상과 검사방법, 대장암에 좋은 음식!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병 중에 대장암이 있습니다. 대장의 길이는 2m 정도가 되는데 대장의 점막에서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을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대장암 검사방법으로 정기검진을 하지 않으면 발견하는 것이 어려운 질병입니다.

 

 

대장암 검사방법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오늘은 이러한 대장암 초기증상과 대장암 검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장암에 좋은 음식들을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대장암 초기증상에서는 자각할 수 있는 증상들을 크게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70% 이상 증상이 진행된 이후에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는 복통과 소화장애를 경험하며 검은색의 혈변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초기증상이 지나게 되면 무기력함과 빈혈 증상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체중이 감소하고 별다른 움직임이 없어도 숨이 차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대장암 검사방법으로 최대한 빨리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검사방법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대장암 검사방법은 분변 잠혈 반응검사를 기본적으로 하게 됩니다. 대변에 출혈 상태를 화인하게 되는데 극소량의 출혈까지도 확인하여서 악성종양이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대장암 검사방법 중에 에스장 결장경 검사와 직장수지 검사는 항문의 입구부터 최대 10cm 정도의 위치까지 종양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인데 대장암 전체의 40~60% 정도를 진단해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정기적으로 대장암 검사방법으로 통해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대장암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고 생활습관들을 바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체중을 조절하면서 과체중과 비만으로 피해야 하고 지나친 음주와 흡연을 삼가해야 합니다.

 

 

대장암에 좋은 음식


대장암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주로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인데 육류와 유제품 섭취를 줄이고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샐러드에 들어가는 드레싱에도 기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샐러드에 넣는 드레싱은 좋지 않습니다.

 

 

 


대장암에 좋은 음식들로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들이 위장과 대장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선한 채소와 과일들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