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혈관성 치매 증상과 치료방법,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혈관성 치매 증상과 치료방법,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2. 17. 12:16

혈관성 치매 증상과 치료방법,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 중에서 알츠하이머 다음으로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 혈관성 치매 증상입니다. 혈관성 치매 증상의 진단은 뇌영상 검사를 통해서 뇌혈관 질환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확실한 징후가 있을 때 진단받게 됩니다.

 

 

혈관성 치매 증상

 

 

주로 뇌출혈이나 뇌졸중이 발병한 이후로 인지기능과 기억력의 저하가 올 수 있는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반복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 치료방법은 현재로서는 없는 상황입니다. 주로 예방을 해주는 치료이고 발병한 후에 병이 진행되는 속도를 늦추어주는 것이 혈관성 치매 치료방법입니다. 혈관성 치매 치료방법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건강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는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성 치매 치료방법

 


혈관성 치매의 원인으로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뇌동맥의 경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뇌졸중이나 뇌출혈 발병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이 발생한 이후에는 스스로 건강관리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자신도 인지하지 못하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 증상

 

 

주로 나타는 증상들이 일반적이 치매와 비슷하기 때문에 뇌질환으로 겪은 이후에 치매 증상들이 나타나면 즉시 검사를 받고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혈관성 치매는 마미증상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편이고 언어기능의 장애와 인지장애도 나타나지만 기억장애는 심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뇌혈관 질환이 재발하지 않으면 병의 진행속도가 빨라지지는 않지만 뇌졸중이나 뇌출혈이 재발하는 경우에는 점점 더 증상이 악화되고 마미증상과 인지장애, 언어장애가 심하게 올수 있습니다. 일단 진단을 받은 이후에는 운동요법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꾸준하게 건강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혈관성 치매 증상

 


식이요법은 담당의사 권해드리는 식단과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혈액을 막히게 하는 음식들은 피해야 합니다. 주로 육류와 치즈, 마가린, 버터, 다양한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식품, 지방함유가 많은 음식과 탄산 음료 등은 피해야 합니다. 주로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음식들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에 좋은 음식


그리고 혈액순환에 가장 도움이 되는 성분은 오메가3입니다. 등푸른 생선과 해산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각종 견과류와 올리브유, 아마씨 등에도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뇌세포는 한번 손상되고 나면 원상태로 회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몸이 건강할 때 몸에 좋은 음식들과 적당한 운동을 해주시면서 건강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