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건강식품 호전반응을 건강보조식품 부작용으로 오해하는 경우!! 본문

질병건강 정보

건강식품 호전반응을 건강보조식품 부작용으로 오해하는 경우!!

해피송송 2017. 3. 29. 11:55

건강식품 호전반응을 건강보조식품 부작용으로 오해하는 경우!!


간혹 건강보조식품 부작용 때문에 건강식품에 대한 불신을 심하게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건강보조식품들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없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 부작용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고 드셔도 됩니다.


아직까지 국내 회사들이 판매하는 건강보조식품들 보다는 미국회사들이 제조하는 식품들이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건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은 인정하는 사실이구요. 워낙에 연구개발비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고 전세계를 누비면서 건강에 좋은 식물들을 찾아다니면서 독점계약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식품의 원료들도 뛰어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한 때는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불신이 많았었지만 한 차례의 경험으로 인해서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젊은 시절 입술포진이 자주 발생하였는데 거의 한달에 한번 이상은 포진 때문에 고생을 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입술 주위를 자세히 보면 그 때의 흉터들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 어머님께서 허약체질을 건강하게 만들어보려고 미국에서 수입하는 비싼 건강식품을 구입해서 주셨는데 한달 이상을 섭취하던 도중에 죽을 것 같은 고통을 느끼면서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입술에만 나던 포진이 얼굴의 3분의1을 덮었고 며칠간 몸에 통증으로 인해서 힘들어 했습니다. 퇴원할 때 즈음에 얼굴에 번져 있던 포진이 깨끗하게 나았고 이전 보다 피부도 좋아졌습니다.


그 이후부터 수년간 입술에 포진이 나지 않았고 현재도 입술 포진은 1년에 한번 날까 말까할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아마도 제가 겪었던 반응은 건강식품 호전반응인 것 같았습니다. 정말 효과가 좋은 건강식품을 섭취하면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 건강식품 호전반응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약하게 올 수도 있고 강하게 올 수도 있구요. 이러한 건강식품 호전반응을 건강보조식품 부작용으로 오해를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작년 초까지 안구건조증이 매우 심해서 블루베리도 많이 먹어보고 영양제도 계속 섭취해보았지만 전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인공눈물을 없이는 1~2시간 버티는 것도 힘들 정도였는데 수입하는 눈영양제를 한달 반 정도 섭취하고 지금까지 인공눈물 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안과에서는 안구건조증은 불치병이라서 심하면 인공눈물 처방을 받으러 오라고 진단을 받았는데 안구건조증이 고쳐진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가능하면 국산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애국하는 일이겠지만 제품의 효능 자체의 하늘과 땅 차이라서 수입제품을 선호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건강하신 분들이야 크게 고민하지 않겠지만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먹어보고 건강해질 수만 있다며 국산이든 수입이든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건강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인지도가 있는 수입 건강식품을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