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

해피송송 2017. 4. 18. 12:10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


우리 주위에는 만성적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을 많이 자고 난 후에도 피로감을 호소하며 좀처럼 몸이 개운해지지 않고 항상 피로한 경우에는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으로 증상을 스스로 확인해보시고 심한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보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더 심하게 되고 만성질환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그래서 오늘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과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현대인들이 몸에 피로가 쌓이게 되는 원인 수면부족, 과도한 업무로 인한 체력 저하와 스트레스, 과음 등으로 인해서 인체의 바이오리듬이 깨어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로감들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정상적인 컨디션을 찾아야 하지만 수개월 이상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고 만성피로가 된다면 만성피로 자가 진단법으로 지단을 해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갑상선이나 당뇨, 빈혈 등과 같은 질환으로 발전할 할 수 있고 무력감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보면 어지러움과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소화불량, 집중력 저하, 졸음,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만성피로 자가 진단법으로 아래의 항목들에 해당이 되지는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피로감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2) 잠을 많이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다.
3)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이 남아 있다.
4) 두통과 어지러움 평소보다 더 많이 발생한다.
5) 근육통이 자주 생긴다.
6) 집중력과 기억력이 많이 떨어진다.
7) 목 주위에 통증이 생긴다.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


위의 항목들 중에서도 1~3번까지는 기본적으로 느끼면서 나머지 4~7번까지의 증상들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6개월 이상 장기로 지속이 되는 경우에는 만성피로로 진단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건강검진을 받아보시고 의사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운동을 규치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운동을 하면 최소 30분 이상은 해주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면서 적절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2) 금연은 말하지 않아도 기본입니다.


3) 술을 드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몸이 회복되기 전까지는 음주를 삼가시기 바랍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4) 까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나 음식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해서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피곤하면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5) 체중이 많이 늘어나신 분들은 체중을 줄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과도하게 줄이시면 안되면 조금이라도 줄여주시면 좋습니다.


6) 수면을 충분하게 취해주시는 것도 기본입니다. 하루에 8시간 이상 자는 것은 피하시고 최소 6시간 이상은 숙면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7)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8) 업무가 많거나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 경우에도 가급적 시간을 줄이시고 중간에 휴식을 많이 취해주세요.


9) 피로에 좋은 과일이나 채소들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10) 하루에 일정시간 이상 햇볕을 쬐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11) 공기가 안 좋은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주말에 가벼운 등산을 통해서 좋은 공기를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밀폐된 공간에 오랜시간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내부에 있을 때는 환기도 자주 시켜주시구요.

이상으로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