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녹내장 증상과 실명 확률, 녹내장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녹내장 증상과 실명 확률, 녹내장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4. 26. 11:52

녹내장 증상과 실명 확률, 녹내장에 좋은 음식!


녹내장 증상이라는 것은 시각정보를 뇌로 전달을 해주는 시신경과 신경섬유층에 손상이 발생하여서 시야가 계속해서 좁아지는 증상입니다. 녹내장 실명 확률은 당뇨성 망막증과 백내장과 함께 실명 확률이 높은 안질환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2% 정도로 발병율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녹내장 증상이 발견되면 반드시 진단을 통해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녹내장 증상

녹내장 증상의 원인은 질환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은 개방각 녹내장인데 자각증상이 없어서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으며 안과의 검진을 하는 중에 우연찮게 발견되어집니다. 약물 치료와 함께 안압이 조절되지 않을 때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


그 외에 급성 폐쇄각 녹내장, 만성 폐쇄각 녹내장, 망막 질환이나 포도막염 등으로 인한 이차성 녹내장, 유아 녹내장(선천성), 고안압증 등의 유형이 있으면 각 질환마다 원인이 조금씩 달라지고 녹내장 치료 방법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들도 함께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이구요.


녹내장에서 발병률이 가장 높은 원발 개방각 녹내장과 정상안압 녹내장은 증상을 대부분 자작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만성적으로 오랜 시간 시신경이 손상됩니다. 처음에는 주변 시야가 손상되다가 중심 시력은 말기가 되면서 손상이 되어집니다. 자각 증상이 없어서 말기가 되면 증상을 자각하고 진단을 받게 됩니다.

녹내장 실명 확률

  
원발성 개방각 녹내장을 자각하지 못하는 이유는 대부분  양쪽 모두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시신경의 손상이 양쪽 모두에 있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건강한 눈의 시력 때문에 손상 정도를 거의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안과 검진도 정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의 변화에 예민하신 분들이 의외로 증상을 빨리 발견하는 편입니다. 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안압이 상승하여서 시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거나 안통과 두통이 오는 경우에 증상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로 성인이 된 후에 시력이 갑자기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시력이 조금씩 안 좋아지는 경우에는 안경을 교체하기 전에 반드시 안과에 가셔서 검진부터 해보시고 안경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녹내장 증상


시신경이 손상되는 증상은 시력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주로 시야가 좁아지게 됩니다. 스스로 생각해보시기에 예전 보다 시야가 좁아져서 문턱이나 간판 등에 머리를 부딪치거나 계단을 헛디뎌서 넘어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녹내장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이 신호등이나 표지판이 예전처럼 잘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녹내장 실명 확률


녹내장의 진단은 안압이 높아지거나 자각 증상으로는 확진이 어렵고 주로 의료장비를 통해서 검사를 받게 됩니다. 신경섬유층 레이저 분석기, 망막신경섬유층 촬영기 및 시야 검사계를 통해서 녹내장을 진단하게 되는데 검사결과 확진이 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녹내장 치료는 초기에 발견이 되면 가장 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녹내장에 대해서 제대로 된홍보가 되지 않아서 말기가 되어서야 발견되고 대부분의 시력이 손실된 후에는 수술을 해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현재 의료기술이 많이 발달되어서 약물 치료제도 좋은 효과가 있고 다양한 치료법으로 통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녹내장에 좋은 음식들은 결명자, 계란, 시금치, 당근, 감자가 좋다고 합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이니 충분하게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외에도 건강보조식품으로 판매하는 눈영양제도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