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뇌경색 초기증상 수술 후 후유증 치료 극복 본문

질병건강 정보

뇌경색 초기증상 수술 후 후유증 치료 극복

해피송송 2017. 8. 4. 13:35

뇌경색이라는 것은 뇌의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졸중에 속하는 질환입니다. 어떤 질병이든 초기에 발견을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뇌경색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수술을 통해서 즉시 치료를 하게 되면 뇌경색 후유증 치료 극복 예후가 가장 좋습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 후유증이 가장 적게 나타나기 위해서는 뇌경색 초기증상 수술은 발견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급성으로 오게 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신속하게 종합병원에 가셔서 혈전제거술이나, 혈관확장술, 혈전용해술 등의 급성 치료를 받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뇌경색 후유증 치료 극복을 위해서는 재활치료도 최대한 빨리 시작하시는 것이 좋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재발 방지를 위한 담당의사의 치료 방법에 따라서 수술 후 후유증과 재발을 위한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몸이나 얼굴의 반쪽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들을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다리나 팔의 한쪽이 힘이 빠지기도 하고 발음이나 말을 하는 것이 어눌해지기도 합니다. 물체를 볼 때 겹쳐서 보일 때가 있고 시야가 좁아지며 섬세한 움직임을 하는 것이 어렵고 동작이 서툴러집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수술

 


현재 뇌경색을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예방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병률이 높아지고 합병증이 올 수 있는 질환들은 고지혈증, 당뇨, 심장질환, 고혈압 등이 있고 흡연을 하거나 연령이 많은 경우에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질병들이 있어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뇌졸중 질환들은 모두 생명과 직결된 위험한 병입니다.

 


수술 후에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여러 질환들 중에서 뇌경색은 골든아워를 놓치게 되면 후유증이 매우 심각해지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3시간 내로 병원에 가셔서 혈전용해제를 투여하게 되면 치료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시간이 오래 지나게 되면 혈전 용해치료를 할 수 없습니다.

 

뇌경색 후유증 치료 극복

 


생활병이라고도 하는 뇌경색은 뇌 조직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재생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미리 위험요인이 되는 것을 차단하고 예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심장질환이나 부정맥, 고지혈증, 흡연, 당뇨병 등이 위험요인이 되고 경동맥 흡착이나 과음, 수면무호흡증, 운동부족 등도 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과음을 줄이고 담배도 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은 자주 측정을 해서 혈압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과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은 음식을 섭취해주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하게 드셔야 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도 중요한데 최소 일주일에 4일 정도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한번 운동을 할 때는 30분 이상 해주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무릎관절이 좋지 않아서 오래 걸을 수 없는 분들은 수영장에 가셔서 물속에서 걷는 운동을 하시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좋습니다.

 


이상으로 뇌경색 초기증상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뇌경색 후유증 치료 극복을 위한 재발 방지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