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와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와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

해피송송 2017. 9. 15. 12:02

자고나면 얼굴이 부어 있어서 아침마다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얼굴이 부으면 더욱 민감해지는 분들이 여성 분들인데 출근 하기 위해서 화장도 해야 하는데 얼굴까지 부어 있어서 난감해합니다. 그래서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아침마다 열심히 붓기를 빼려고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

 


먼저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는 자고 있는 동안에 몸 속에 수분들이 한쪽으로 몰려 있기 때문인데 수분이 피부의 한쪽에만 몰려 있으면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결론적으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얼굴이 붓게 됩니다.

 


그리고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염이나 신부전증이 있는 분들은 자고나면 얼굴이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도 체내의 독소나 노폐물을 해독하지 못해서 붓기도 하구요...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

 


이런 분들은 밤에 야식을 드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야식은 금물입니다. 아침에 얼굴이 부어서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붓기를 빼려고 해도 질병 때문이라면 이러한 방법 보다는 밤에 야식을 먹지 않고 속을 비운 상태로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의 문제가 아니라면 염분을 많이 섭취한 경우에도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염분이 많으면 몸은 스스로 염분의 농도를 낮추어주기 위해서 갈증을 느끼게 하고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만약 수분을 제대로 공급하지 않으면 몸은 도리어 수분을 뺏기지 않으려고 하는 작용을 하면 체내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되어서 붓기가 더 심해집니다. 특히 밤에 라면을 먹고 자면 많이 붓는데 그 이유가 염분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로 과음을 하게 되면 붓게 됩니다. 과음을 하면 이뇨작용이 심해져서 소변을 통해서 수분을 많이 배출하고 나면 자연적으로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자는 중에 수분 함량이 많아지면 붓기가 심해집니다.


마지막 이유로는 자는 중에 동일한 자세로 웅크리고 자거나 비좁은 공간에서 잠을 자게 되면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고정된 자세로 오래 있으면 림프의 흐름과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해서 붓게 됩니다. 보통 오랜 시간 서 있는 경우에 다리가 붓는 것과 동일한 것입니다.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얼굴에 얼음찜질을 해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는 찬물로 세수를 해주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찬물로 세수를 하면 모공도 수축이 되어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도 있고 화장도 잘 받습니다.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얼굴 지압을 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얼굴의 혈자리를 찾아서 지압을 해주면 좋은데 정확한 방법들을 유튜브에 검색을 해보시면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얼굴을 지압해주는 것이 귀찮으면 얼굴용 롤러를 구입하셔서 롤러로 얼굴을 밀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해서 냉찜질을 하면 좋다고 했는데 냉찜질을 아침에 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고 얼굴이 부었을 때 붙여두시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