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정상 수치 올리는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정상 수치 올리는 음식

해피송송 2017. 9. 21. 12:36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가 빈혈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빈혈은 적혈구 수치와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서 빈혈의 원인은 영양분의 부족과 철분의 부족으로 인해서 오는 것입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와 빈혈이 직접적인 연관 관계는 없지만 백혈구 정상수치도 낮고 헤모글로빈 수치도 낮다면 결국 영양분이나 철분부족 등으로 오는 결핍 증상 정도가 아니라 기혈이 부족해지고 체력이 심각하게 저하되는 증상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백혈구 정상수치에 맞게 백혈구 수치를 올리는 음식도 특별하게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당이 떨어져서 단 것을 먹으면 당이 올라가는 것과는 비교가 안되는 것이지요. 백혈구 수치를 올리는 음식이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과 지방, 야채와 채소 등을 골고루 섭취하면서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서 전체적으로 몸을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혈구 정상 수치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는 면역력이 저하되고 체력이 떨어지게 되면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빈혈이 심한 경우에는 골수에 다른 이상이 없는지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골수의 기능적인 문제가 있으면 골수이형성증이나 재생불량성 빈혈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혈구 수치 올리는 음식

 


골수에 문제가 없다고 진단이 되고 빈혈도 아니라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기력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는 백혈구저하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휴식을 취해주고 스트레스를 피하면서 백혈구 정상수치가 될 수 있도록 치료에 전념을 해야 합니다. 제 때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생각 보다 위험한 상황이 됩니다.

 


반대로 백혈구의 수치가 높은 것도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수치가 높아졌다는 것은 인체 내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상황이고 그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서 백혈구의 숫자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스스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증가하는 것이라서 특별한 문제는 없고 치료만 잘 받으면 금방 정상적인 수치로 회복이 됩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하지만 백혈구가 정상적으로 증가한 것이 아니라면 비정상적인 백혈구의 증가는 혈액암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그래서 정밀 검사를 받은 후에 치료를 시작해야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힘든 일을 피하면 적당한 운동과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와 백혈구 수치를 올리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