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과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과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11. 21. 11:18

감기라는 질환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지만 감기로 인해서 발생하는 합병증은 심각한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감기를 오래하다 보면 만성 기관지염증이 될 수도 있고 폐렴으로 전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하지만 의학적인 상식으로 감기는 최소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됩니다. 그래서 약을 먹으나 안 먹으나 치료하는데는 일주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몸살은 본인이 몸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오늘은 민간요법으로 사용하는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고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감기는 최소 일주일이 지나야 나을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몸살을 빨리 극복하기 위한 방법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1) 검증되지 않은 방법 중에 예전부터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콩나물에 고추가루를 팍팍 뿌려서 먹고 난 후에 뜨거운 방에 이불을 뒤집어쓰고 자고 나면 감기 몸살이 낫는다고 하는데 무식한 방법인 것 같지만 실제로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콩나물은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2) 이것도 민간요법이긴 한데 파뿌리를 달여서 드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몸살이 났을 때 해본 적이 있는데 효과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파뿌리와 윗쪽의 흰부위를 조금 포함해서 자른 다음에 칼로 몇 등분을 해서 물에 끓여서 드시면 몸살 기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3)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양파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양파는 오래 전부터 감기 치료제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방에 양파를 여러개 그릇에 담아서 잠을 자는 방에 두고 자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믿거나 말거나입니다. 양파를 썰어서 물에 달여서 드시면 감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침 가래가 있는 경우에도 약 2시간 정도가 지나면 신기하게도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네요. 뜨거운 물로 끓이실 때는 살짝 데치는 정도만 하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낙지가 감기 몸살에 좋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몸살이 난 소에게 낙지를 서너마리 먹이면 소가 금방 회복을 한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낙지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간 기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감기에 걸리는 원인이 몸이 피곤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걸리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면 감기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5) 위의 4가지 방법들은 민간요법이지만 민간요법으로 효과가 없으면 현대의학의 힘을 빌려야지요. 병원에 가셔서 영양주사를 몇 시간 수액을 맞고 나면 몸살이 빨리 회복됩니다. 3만원대의 영양주사가 있고 5만원대의 영양주사가 있는데 저는 3만원대로 맞아도 몸살을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하게 쉬어주면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그리고 감기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참지 말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시고 감기약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약은 없지만 증상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감기가 낫는 동안에 고생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감기가 빨리 낫지 않고 몇 주 동안 증상이 있으면 다른 질환일 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들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