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체리 혈관종 치료와 예방 본문

질병건강 정보

체리 혈관종 치료와 예방

해피송송 2020. 12. 26. 23:56

일반적인 혈관종은 혈관 내피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으로 인해서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정 부위나 몸속에서 발생하는 혈관종이 아니라면 대부분 의학적으로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혈관종은 유아들에게서도 많이 발생하는 피부 질환인데 성장하면서 증상이 조금씩 완화되고 9살 정도가 되면 저절로 없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에서 발생하는 체리 혈관종도 별다른 문제를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남아 있다고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체리 혈관종은 대부분 빨간색 펜으로 점을 찍어놓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점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일반 혈관종에 비해서 크기가 작은 편이고 성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피부질환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피부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성인이나 노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체리 혈관종 치료는 점을 빼는 시술과 동일하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가셔서 진단을 받고 레이저 시술을 받으시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겉으로 보이는 부위에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체리 혈관종 치료를 별도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 방법은 혈관 레이저 시술 외에도 냉동 치료를 통해서 피부를 괴사시켜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혈관종은 모든 피부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고 체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장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혈관종은 혈류 속도를 비정상적으로 증가시키기 때문에 심장 기능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반복적인 경우에는 심부전 증상을 유발하는 합병증이 있습니다.

 


피부 호흡기 점막에 혈관이 발생하게 되면 기도 폐쇄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호흡기에 발생하는 혈관종은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종이 혈관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급성장한다는 것 외에는 발병하는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특별한 체리 혈관종 예방을 위한 방법은 없습니다. 의학적으로나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라면 치료가 필요한 피부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하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체리 혈관종 예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미용상의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피부과에서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체리 혈관종 치료 방법으로 혈관 레이저 시술은 3~4주 간격으로 시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레이저 시술 횟수는 대개 1~3회 정도를 받으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체리 혈관종은 일반 혈관종에 비해서 크기도 작고 증상도 심하지 않기 때문에 점을 빼는 것처럼 간단하게 시술을 가능합니다. 남성들에 비해서 여성들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미용상의 문제로 혈관 레이저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아들에게 나타나는 혈관종은 9살 전후로 증상이 사라지면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흉터를 제거하는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