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PC나 노트북으로 TV 보는 방법과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 본문

IT모바일 정보

PC나 노트북으로 TV 보는 방법과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

해피송송 2021. 4. 15. 22:25

예전부터 지상파 방송은 PC나 노트북으로 실시간 방송도 시청할 수 있었고 KBS 방송의 경우에는 지난 방송도 모두 무료로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공중파 방송 외에도 종편방송까지 PC나 노트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노트북은 어디든지 가지고 다니면서 다양한 방송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굳이 TV가 없어도 본인이 원하는 실시간 지상파와 종편방송까지 시청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동성이 좋은 노트북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많이 보기 때문에 TV 방송의 시청자 수는 더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PC나 노트북으로 TV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PC나 노트북으로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PC나 노트북으로 TV 보는 방법은 각 방송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방송은 모두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청자는 무료로 본다고 생각하지면 실시간 방송을 볼 때에도 짧은 광고 영상을 시청해야만 본방송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공짜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별도 비용을 지출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 외에도 PC나 노트북으로 TV 보는 방법은 웨이브나 티빙에 무료로 가입을 하시면 실시간은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주로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들과 공중파 방송들의 플러스 채널들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빙은 케이블 방송과 종편채널의 방송들을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와 티빙의 주력방송 자체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공중파 방송과 케이블, 종편채널까지 모두 보기를 원하신다면 두군에 모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웨이브나 티빙에 유료회원으로 가입을 하시게 되면 지난 방송들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권 금액에 따라서 다양한 영화와 해외 시리즈물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거대한 공룡과 같은 넷플릭스가 영화, 드라마 컨텐츠 시장을 장악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웨이브와 티빙도 경쟁을 벌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넷플릭스나 티빙, 웨이브는 첫달에 가입을 하게 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거나 매우 저렴한 가격에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한달 가입을 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차량들이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기능은 차량 사고가 발생했거나 차량의 긁힘 사고가 날 때 증거를 확보하기 위한 기계이기 때문에 블랙박스에는 영상을 기록하기 위한 저장장치인 마이크로SD카드가 있습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에도 동일하게 마이크로SD카드 장착되어 있는데 예전에는 크기 큰 SD카드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PC나 노트북으로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은 블랙박스에 장착되어 있는 마이크로SD카드를 빼내어서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PC나 노트북으로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으로 오래된 노트북이나 PC에서 마이크로SD카드를 연결하기 위해는 별도의 카드 리더기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마이크로SD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노트북에도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리더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으로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은 별도의 카드리더기가 필요 없고 노트북에 기본장착된 리더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마이크로SD카드 리더기는 블랙박스 영상을 보는 것 외에도 네이게이션 업데이틀 위해서도 필요한 장치입니다.


실제로 차량 사고가 발생하거나 접촉사고가 났을 때 급하게 블랙박스 영상을 봐야하는 경우에는 노트북이나 PC에서 보는 것은 불편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노트북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블랙박스 영상을 신속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OTG 카드리더기’라는 장치가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OTG 카드리더기’는 4~5000원 가량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입해서 차량을 비치를 해두시면 됩니다.


차량의 접촉 사고나 영상을 확인해야 할 때 스마트폰과 ‘OTG 카드리더기’만 있으면 신속하게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에 있는 마이크로SD카드 빼내어서 OTG 카드리더기에 삽입한 후에 스마트폰에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을 한 후에 파일을 검색을 해보시면 마이크로SD카드 내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OTG 카드리더기’의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구입해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마이크로SD카드를 직접 삽입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PC나 노트북으로 TV 보는 방법과 노트북으로 블랙박스 영상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