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만성적인 두통을 개선해주는 5가지 방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만성적인 두통을 개선해주는 5가지 방법

해피송송 2022. 5. 3. 11:14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대부분 두통 증상이 오면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통으로 인해서 통증이 심하다면 해열진통제를 복용하고 증상을 개선하게 됩니다. 두통의 종류를 2가지로 나누어보면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두피 근육의 수축과 긴장으로 인해서 통증이 오는 것입니다. 편두통 증상은 머리의 한쪽 부위나 전체적으로 통증이 올 수 있는데 전조증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고 심한 경우에는 어지러움증과 구토나 오심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두통은 지구상에 모든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일시적이고 간헐적으로 느끼는 증상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두통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발병 원인이 특정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인체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성적인 두통을 개선해주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특정질환이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만성적인 두통이라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우선적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두통의 종류 중에 편두통 증상은 두통이 오기 전에 1시간 이내로 전조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만성적인 두통을 개선해주는 5가지 방법 중에 첫 번째는 전조증상을 느끼면 사전 조치를 취해주는 것입니다. 편두통이 오기 전에는 가벼운 두통을 느낄 수 있고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이나 마비 증상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물론 처음으로 편두통을 경험하는 사람이라면 전조증상이라는 것을 모르겠지만 반복적으로 다양한 전조증상을 경험하게 되면 다음부터는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편두통에 대한 전조증상이 느껴진다면 지체하지 말고 현재 하는 일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미리 휴식을 취해주면 전조증상들도 개선이 되고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소리나 빛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 때는 조용하고 어두운 방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주위에 소음을 줄이는 것이 어렵다면 귀마개를 사용해주면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모두 전조증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두 번째 잠을 충분하게 자지 못한 경우나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는 수면을 충분히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만성적인 두통의 주된 원인 중에 수면 부족이 있습니다. 만약 불면증이 있다면 수면 클리닉에 가서 상담을 받고 불면증을 개선해주면 두통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약물복용의 부작용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약물을 복용하고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면 담당의사와 상의하고 다른 약물로 대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야외활동이 적은 경우에 두통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조금씩 늘려주면 두통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포도주와 커피가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적인 두통이 있다면 커피나 포도주를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만성적인 두통을 개선해주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