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수족 다한증 원인과 치료법, 다한증에 좋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수족 다한증 원인과 치료법, 다한증에 좋은 음식!

해피송송 2017. 5. 8. 13:02

수족 다한증 원인과 치료법, 다한증에 좋은 음식!


땀이 과다하게 많이 나는 질환을 다한증이라고 합니다. 다한증은 주로 손과 발바닥에 가장 많이 발생을 하고 겨드랑이나 얼굴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긴장을 하거나 정서적인 자극 때문에 땀이 나는 것을 일반인도 겪는 현상이지만 다한증이 있는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수족 다한증 원인을 파악하고 다한증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한증 원인

 


수족 다한증 치료법은 약물 요법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도 손에 땀이 너무 많이 나서 물건을 집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해서 결국 수술을 선택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줄 정도라면 약물치료로 호전이 없다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

 

  
수족 다한증 원인은 땀샘의 변화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것인데 비정상적으로 교감신경이 자극되거나 땀 분비를 하게 만든 물질에 의해서 발병을 하게 됩니다. 뇌 피질 때문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정서적인 문제로 인해서 다한증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한증 치료법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나는 경우에는 발한 부위가 항상 습하기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도 있고 세균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건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다한증 때문에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다한증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 원인

 


다한증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국소치료를 하게 되는데 치료제를 발한 부위에 도포함으로써 치료를 하게 됩니다. 땀 분비를 억제하기 위해서 해당 부위에 보톡스 주사 투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서적인 문제 때문에 발한 증상이 심한다면 신경안정제나 진정제 등으로 투약하기도 합니다. 이런 방법들이 효과가 없을 때문에 수술을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 좋습니다. 정서적인 문제 때문에 발생한 경우에는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비타민C가 도움이 됩니다. 과일을 제대로 섭취할 수 없다면 비타민제를 드셔도 됩니다.


2) 오이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오이는 체내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입니다. 몸이 차가운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구요.

 

 


3)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계란 노른자도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 있는 성분은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서 다한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4) 오이와 같이 녹두도 체내의 열을 내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뇨작용도 도와주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5) 통밀도 다한증에 좋은 가급적 정제를 하지 않는 밀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많아서 건강에 좋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다한증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