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과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부작용) 본문

질병건강 정보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과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부작용)

해피송송 2017. 5. 10. 11:49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과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부작용)


일반적으로 혈압이 130mmhg가 넘으면 고혈압 환자로 분류하여서 고혈압 환자로 분류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이 있으며 고혈압 약의 부작용은 매우 심각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 약의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도 제시하고 있는데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이 되어서 소개해드립니다.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내용들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혈압이 많이 높지 않는 분들은 한번 쯤 고혈압 약을 끊고 시도해볼 만하지만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담당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혈압을 관리하셔야 합니다.

 


먼저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은 무엇일까요? 실제로 고혈압 약의 부작용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부작용들을 경험하고 계신 분들은 더욱 혈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 그 부작용>


1) 먼저 혈압 약을 복용하시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질병에 잘 걸릴 수 있습니다.
2) 하체의 근력이 약해지면서 걷는 것이 힘듭니다.
3) 정신이 멍한 상태로 하루를 보내게 되는데 초기 치매 증상과 유사합니다.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

 


4) 몽유병은 아니지만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무언가를 찾아 헤매게 됩니다.
5) 건망증이 심해지면서 불안감이 많아지고 집안을 이리 저리 돌아다닙니다.
6) 혈압을 무리하게 낮추게 됨으로써 뇌로 혈액공급이 잘되지 않아서 혈관성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위와 같은 부작용이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혈압 약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


1) 신선한 과일과 채소, 현미밥으로 식단을 조절하고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해줍니다.


2) 음식을 섭취할 때 많이 씹으면 좋습니다. 많이 씹게 되면 뇌혈관이 넓어져서 혈액공급이 원활하게 되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

 


3) 운동을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하체 근력을 길러주시면 뇌에 까지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이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면 뇌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4) 웃음치료가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엔돌핀이 생성되면 고혈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억지웃음이라도 계속해서 웃다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약의 불편한 진실


5) 호흡하는 방법도 중요한데 흉식호흡을 하시는 분들은 복식호흡을 하도록 훈련하시면 고혈압에 좋습니다.


6)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중요합니다. 너무 밤늦게 자지 말고 반드시 11시 이전에는 잠이 들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 몸에 좋은 호르몬이 공급되는 시간이 밤 10시~ 새벽 2시까지라고 합니다.

 


7) 자신의 건강에 해가 되는 습관들이나 음주와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금주와 금연만 해도 건강은 빨리 회복됩니다.


이상으로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