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과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 본문

질병건강 정보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과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

해피송송 2017. 6. 28. 15:40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과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은 수십가지 이상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반복적으로 일어나지 않고 일시적인 통증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반복적이고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게실염 등이 있으면 왼쪽 아랫배 통증 복무팽만을 느끼게 되거나 신장결석 등이 있으면 왼쪽 아랫배 통증이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때문에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십가지의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중에 몇가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장결석이 있는 경우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을 콩팥이라고도 하는데 콩팥은 체내의 혈액 내에 있는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을 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신장결석이라는 증상은 소변 내의 물질이 침착되고 결정으로 변하면서 소변이 배출되는 것에 장애가 발생합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갑작스러운 통증이 발생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

 


2) 급성 췌장염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급성체장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대사 장애, 담석, 복부손장, 음주, 약물 등으로 인해서 나타나며 이로 인해서 췌장선의 세포가 손상되면 전체적으로 출혈이나 부종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3)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으로 과민성 대장염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주로 장이 민감해지면서 장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고 변비나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과민성 대장염이 있으면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4)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을 느낀다면 급성 게실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흔한 질환은 아니지만 대장벽 속의 게실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을 느끼게 되고 설사와 변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복무팽만

 

  
5) 허혈성 장염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허혈성 장염 때문에 동맥류의 혈관이 막히게 되면서 혈액순환에 장애가 발생해서 혈류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통증과 함께 혈변과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6) 자궁에 혹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아랫배 통증을 느낄 때는 자궁의 혹이 발생한 증상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7) 방광염 때문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통증과 함께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소변을 볼 때에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방광염은 남성 보다는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서 방치하게 되면 신장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과 왼쪽 아랫배 통증 복부팽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시적인 경우 보다는 반복적인 경우에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증상이 나타나면 대수롭게 여기지 말고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때는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