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과 티눈 제거 수술 본문

질병건강 정보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과 티눈 제거 수술

해피송송 2017. 7. 12. 11:04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과 티눈 제거 수술

 


티눈 때문에 한번이라도 고생을 해보신 분들은 티눈 제거 수술은 반드시 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바닥 티눈은 재발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또다시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 티눈을 참고 견디는 분들도 계시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저도 발바닥에 티눈이 난 적이 있는데 걸어다닐 때마다 통증 때문에 견딜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발바닥에 쿠션이 많은 신발을 항상 신고 다녔는데 아시는 분이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밑져야 보전이라는 생각에 해보았는데 정말 확실하게 제거를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한번도 걸려본 적도 없구요.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어떤 사람들은 티눈 부위를 냉동 마취를 시켜서 칼로 티눈을 제거한다고 하는데 생각만해도 소름 돋는 방법입니다. 칼로 티눈을 제거하는 것을 옆에서 본적이 있는데 오금이 저릴 정도였습니다. 얼음을 티눈 부위에 대고 있다가 발바닥에 감각이 없어지면 칼로 도려내고 또 다시 통증이 느껴지면 얼음을 대고 또 다시 칼로 파내는 식으로 티눈을 제거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정말 무식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라리 병원에 가서 티눈 제거 수술을 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위생적이지도 않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재발할 확률도 높은 냉동 마취로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티눈을 제거한다는 것이 저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병원비가 아까워서 집에서 제거한다고는 하지만 별로 추천해주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티눈 제거 수술

 


제가 지인을 통해서 알게 되는 방법은 위생적이면서 효과도 좋았습니다. 티눈은 살만 도려낸다고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라 깊숙히 들어 있는 티눈 핵을 제거해야만 재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살을 도려내지 않고 티눈 핵을 죽이는 방법은 열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집에 쑥뜸이 있는 분들은 쑥뜸의 쑥을 조금 떼어내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쑥뜸이 없으신 분들은 약국에 가셔서 가장 작은 것은 하나 구입하시면 됩니다. 발바닥에 나 있는 티눈의 크기에 맞게 쑥뜸에서 쑥을 떼어내어서 원기둥 모양을 만듭니다. 티눈 갯수 만큼 만들어주시면 되고 티눈의 크기가 크면 2차례 정도 할 수 있도록 양을 준비합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원기둥 모양의 쑥뜸의 밑면에 침을 발라서 티눈 부위에 세워두고 위쪽에 불을 붙여주시면 서서히 타들어가게 합니다. 티눈 부위까지 타고 있을 때 사용하지 않는 수건 등으로 꾸욱~ 눌러주면서 열기가 티눈의 핵까지 깊숙히 들어가도록 해줍니다.


티눈의 크기가 크지 않으면 한번만 해주면 되고 티눈이 크면 2차례 이상 해주시면 좋습니다. 확실하게 티눈의 핵을 죽여야만 재발하지 않습니다. 열기로 인해서 뜨거움을 느끼긴 하지만 티눈이 나 있는 살 부위는 이미 감각이 없기 때문에 생살을 태우는 통증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열기가 속으로 들어갈 때에만 조금 열기가 느껴질 정도입니다.

 

티눈 제거 수술


위와 같이 티눈 제거 수술을 해주지면 티눈 핵이 열로 인해서 완전히 죽게 되고 며칠이 지나면 살 속에 박혀있던 티눈들이 밖으로 나오고 새살이 돋아납니다. 이 방법이 냉동 마취를 시켜서 칼로 티눈을 제거하는 것 보다 위생적이고 효과도 확실합니다. 재발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나중에라도 다른 부위에 티눈이 생기면 동일한 방법으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티눈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