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골반교정 운동 동영상 허와 실! 꾸준한 골반교정 스트레칭 효과! 본문

질병건강 정보

골반교정 운동 동영상 허와 실! 꾸준한 골반교정 스트레칭 효과!

해피송송 2017. 6. 30. 14:23

골반교정 운동 동영상 허와 실! 꾸준한 골반교정 스트레칭 효과!

 


가끔 TV 프로그램을 보면 골반교정 전문가들이 출연해서 몇십초 만에 몇분 만에 한쪽이 길었던 다리를 맞추어고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 골반교정 운동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틀어진 골반과 다리길이를 교정해주는 장면은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골반교정 운동

 


하지만 이러한 골반교정 운동들은 일시적인 효과만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잘못된 자세나 출산 후 골반 틀어짐 등의 문제가 단 시간에 교정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미 틀어진 골반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들이 잘못 변형되어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다시 틀어진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골반의 틀어짐으로 인해서 교정을 받고 계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정형외과나 체형관리센터에 꾸준히 가셔서 교정을 받아도 좀처럼 쉽게 골반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그리고 건강보험의 비급여 치료인 경우에는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골반교정 스트레칭

 


형편이 되셔서 교정을 받으러 다니시는 분들도 집에서 꾸준하게 골반교정 스트레칭을 해주셔야만 어느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보면 수많은 골반교정 운동 동영상이 올라와 있는데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의문이 드는 동영상들도 많습니다.

 

골반교정 운동 동영상

 


검증되지 않는 곳에서 교정을 받지 마시고 일단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점검받기 위해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고 검사를 받으신 후에 검증된 방법으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정할 때만 열심히 해서는 안되고 집에서도 골반교정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주셔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수년간 또는 몇십년간 틀어져 있는 골반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많은 운동들을 하려고 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몇가지만 골라서 꾸준하게 골반교정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는 것이 완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골반교정 운동

 


하체비만의 원인이 골반의 틀어짐 때문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실제로 출산 후에 골반이 틀어져 있는 경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골반이 틀어진 사람 중에는 살이 찐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골반 틀어짐과 하체 비만의 연관성은 크게 없어 보입니다.

 

골반교정 스트레칭

 


골반이 틀어지지 않아도 출산 후에는 대부분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신생아를 돌보느라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들이 반복되면 단시간에 골반이 틀어질 수 있는 것이지요. 특히 자연분만을 통해서 골반이 열려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연분만을 하신 분들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출산을 하면서 골반이 교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산 전에 골반이 틀어져 있던 산모가 자연분만을 통해서 골반이 최대한 열리면서 다시 맞추어질 때에 골반이 제 자리를 잡게 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신기한 현상인 것 같지만 인위적으로 골반을 벌어지게 하는 것은 어렵지만 자연분만을 하게 되면 골반이 최대한 벌어져야만 태아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골반이 교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이지요.

 


물론 출산 후에 몸조리를 잘해야만 가능한 이야기인데 요즘은 조리원에 충분한 시간을 보내면서 출산 후 몸조리를 잘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어쨌든 여성분들은 출산 후에 건강관리를 잘 하셔서 골반이 틀어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골반교정 운동과 골반교정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