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에 도움이 되는 11가지 음식 본문

질병건강 정보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에 도움이 되는 11가지 음식

해피송송 2018. 6. 11. 19:43

한번 암에 걸린 이후에 재발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이 암에 많이 걸리는 가장은 큰 원인이 과로와 스트레스입니다. 그리고 불규칙한 식습관도 적지 않은 이유가 될 수 있는데 실제로 암은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구요. 요즘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암을 빨리 발견하게 되면 치료 효과가 매우 높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완치가 가능합니다.

 

암 재발 예방

 


하지만 암이라는 질환은 재발이 잘되기 때문에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에 대한 지식을 알고 계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암병력이 있는 사람의 세포는 치료가 되었다고 해도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할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암치료를 받은 후에 기존의 모든 잘못된 습관들을 바꾸어 주어야만 재발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1가지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발 방지에 좋은 음식들은 특별한 음식들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많은 한국인들이 서구화된 음식문화로 인해서 몸에 좋은 각종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주지 않기 때문에 건강했던 세포들이 암세포가 변화가 되어서 암이 발병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과도한 스트레스와 지나치게 과로를 하는 것을 암의 발병원인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

 


1)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가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은 탁월한 항암성분으로서 결장암, 위암, 식도암 등의 각종 암을 억제하는데 좋습니다. 살균작용과 항균작용도 뛰어난 음식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올티프라즈라는 성분도 블로콜리에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을 발생시키는 유해물질을 체외에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암을 근원적으로 억제시켜줍니다.

 

암 재발 예방

 


2) 토마토의 좋은 성분들에 대해서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실제로 실험 결과에서도 전립선암과 유방암 등에 항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두가지 암 외에도 췌장암, 대장암, 폐암, 방광암, 자궁경부암, 간암 등에 탁월한 항암효과가 있기 때문에 토마토만 많이 섭취해주셔도 암이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시금치도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은 유해 물질을 해독해주기 때문에 체내의 세포가 변형되는 것을 막아주고 항산화작용도 탁월하기 때문에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견과류 중에서 암세포를 자살시키는 특이한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라고 하는데 구성 성분 중에 셀레늄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서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

 


4) 바이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도 암을 억제해주는 성분으로 새롭게 규명이 되었습니다. 오렌지에 바이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서 암병력이 있으신 분들은 오렌지를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쓴맛을 내는 과일이 있는데 아로니아라고 합니다. 아로니아에는 블루베리 등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마늘이 항암효과가 있는 것을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천연 항생세라고 불리는 알리신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내의 염증을 억제해줍니다. 그리고 메틸시스테인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대장암이나 간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효과가 있는 음식들 중에서도 마늘은 저렴하면서도 효과가 매우 탁월하다고 합니다.

 


6) 사과에는 엘라직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인체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대두에도 항암작용을 해주는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실험결과에서도 대두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종양의 발병률을 현저하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암이나 유방암 등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7) 녹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면 암세포가 활동을 하는 것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암 재발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녹차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혈관계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도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세포를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암 재발 예방과 자연치유에 도움이 되는 11가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