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원형 탈모 원인 면역세포 결함, 탈모에 좋은 음식 소개 본문

건강음식 정보

원형 탈모 원인 면역세포 결함, 탈모에 좋은 음식 소개

해피송송 2018. 6. 15. 15:25

두피 건강이 좋지 않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분들은 건조한 날씨가 되면 더욱 증상이 심해집니다. 그래서 평소에 두피와 모발 건강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모발과 두피가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건조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두피와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서 두피와 모말에 좋은 영향을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피부에 주름도 생기도 노화가 되듯이 모발과 두피도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원형 탈모 원인

 


여성이나 남성이나 나이가 들면서 걱정이 되는 것이 탈모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피부의 주름은 어쩔 수 없겠지만 풍성하던 모발이 빠지고 나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남성들의 원형 탈모 원인이 면역체계가 약해지기 때문에 발생한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세포를 건강해야 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형 탈모 원인 면역세포 결함의 문제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체의 면역체계에 이상 때문입니다. 면역세포가 건강하지 못하면 혈액에 들어 있는 T-임파구가 항원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을 공격하게 되는데 건강한 모낭을 항원으로 잘못 알고 공격을 함으로써 원형 탈모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면역체계를 무너뜨리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주게 되면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면서 탈모 원인 면역세포 결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탈모 원인 면역세포

 


탈모가 있는 분들은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들도 신경을 써야만 예방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흡연이나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흡연이나 음주를 줄이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두피와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원인

 


1) 렌틸콩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아직 한국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곡물입니다. 크기가 매우 작은 콩이지만 인체에 매우 유익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렌틸콩에는 철분도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서 비타민C 성분과 같이 섭취를 해주시면 모낭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고 모발에도 탄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각종 야채와 과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2)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중에 계란도 좋습니다. 계란에는 단백질 외에도 셀레늄 성분과 아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철분과 황 성분도 들어 있어서 모낭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닭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닭고기를 드셔도 단백질 섭취에 좋습니다. 주로 삼계탕이나 닭을 삶아서 요리를 하시는 것이 좋고 기름기가 많은 튀김닭은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3) 아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도 두피에 좋은데 귤에 아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철분과 결합해서 세포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견과류도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오메가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모발을 탄력 있게 유지시켜줍니다. 미네랄과 필수 지방산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를 하시면 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4)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지방산은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모발을 구성하는 2~3% 정도의 성분이 지방산이기 때문에 지방산이 들어 있는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 있지만 연어에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연어를 섭취해주시면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세포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서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미네랄 성분과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모낭 세포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모발을 탄력 있고 윤기 있게 해주기 위해서는 비타민B와 E 성분이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 제품과 유제품도 좋은데 지방산을 합성해줄 수 있는 판토텐산이 요구르트와 우유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도 많이 들어 있어서 모낭을 건강하게 해주어서 모발을 빠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이 외에도 다양한 과일과 야채 등이 도움이 되는데 주로 녹황색 채소들이 있습니다. 부추, 시금치, 케일, 상추와 같은 녹색 채소에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세포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렸고 원형 탈모 원인 면역세포 결함 때문임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