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가시오가피 순 효능과 먹는법, 데친것 영양성분 본문

건강음식 정보

가시오가피 순 효능과 먹는법, 데친것 영양성분

해피송송 2020. 4. 13. 22:01

오가피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오가피는 오래 전부터 약재로 사용해오던 재료이지만 한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중국 때문입니다. 중국이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참가 선수들에게 오가피를 건강보조식품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한국에도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오가피가 유명해지면서 한국 농가들이 활발하게 재배를 하면서 짭짤한 수입이 되었지만 현재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재배를 하고 있어서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약재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한약방이나 한의원에서는 저렴한 수입 오가피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알려져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물론 수입산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신토불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국인에게는 토종오가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일반 오가피 보다는 가시오가피의 성분이 인체에 더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가피는 주로 뿌리와 줄기 부분의 껍질을 약재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시오가피 순 효능이나 열매의 성분들도 좋은 약효가 있기 때문에 버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효능을 순서대로 나열하면 뿌리, 열매, 줄기, 잎 또는 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시오가피 순 효능이 가장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잎이나 순은 간편하고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가시오가피 순, 데친 것 영양성분은 뿌리나 열매에 비해서는 적지만 나물요리를 통해서 식사할 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시오가피 순 먹는 법은 말려서 차로 달여서 드시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시오가피 순 먹는 법으로 효소를 담그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뿌리나 열매가 효능이 더 좋기 때문에 열매와 뿌리를 재료로 효소를 담그어서 드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순 먹는 법으로 즙을 내어서 엑기스 형태로 음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집에서 엑기스 형태로 만들어도 좋지만 보관하는 것이 용이하지 못합니다. 주로 냉장고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건강원에 가셔서 비용을 지불하고 파우치에 엑기스를 담아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가시오가피 순 효능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전부터 가시오가피는 근육과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약재로 쓰였습니다. 관절염 증상이 있는 환자나 성장기에 아이들의 성장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기능을 개선해주고 피로회복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허약체질인 경우에 몸을 건강하게 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스태미나를 강화하는데도 효과가 있고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해주면서 정신력을 강하게 해주어서 집중력과 기억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시오가피는 허리가 아플 때도 좋고 하지무력증이 있어서 다리에 힘이 없는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가시오피가 인체의 건강에 관여하는 것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체질에만 맞다면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무방합니다. 소음인 체질은 오가피가 맞지 않다는 말도 있는데 섭취 후에 별다른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적절하게 드시는 것은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가피에 대한 다른 견해를 주장하는 측에서는 모든 체질에 오가피가 잘 맞고 약간의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명현 작용으로 봐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에 오가피를 섭취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즉지 중단하고 한의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자생하고 있는 오가피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10여종 이상의 오가피가 국내에 자생하고 있고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특징의 오가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오가피를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토종오가피의 효능이 조금 더 좋고 즙으로 만들 때도 더 많은 양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뿌리나 줄기, 열매 등만 보고 국산과 수입산을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국산과 수입산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잎의 크기를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수입산 오가피의 잎은 크지만 토종오가피의 잎은 작은 편입니다. 국산 토종 오가피를 직접 재배해서 채취를 해서 드시려면 오가피를 재배하는 농장에 직접 가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전국에 오가피농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신 후에 묘목을 구입해서 심으시면 됩니다. 일반 오가피나무 보다는 반드시 가시오가피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시오가피 순 효능과 가시오가피 순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가시오가피순, 데친것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