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가래나무 수액 효능과 열매 효능 본문

건강음식 정보

가래나무 수액 효능과 열매 효능

해피송송 2020. 4. 17. 22:11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나무의 수액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것이 고로쇠나무 수액입니다. 고로쇠 수액을 대량으로 음용해주면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고 무기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추자나무라고도 불리는 가래나무 수액 효능도 고로쇠 수액만큼이 좋은 효과가 있어서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래나무 수액 효능으로는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고 폐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가래나무는 항암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지역마다 의료 혜택의 편차가 심한 북한이나 중국 등지에서는 간암이 환자나 폐암 환자를 치료하는 약으로 가래나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민간요법으로 간암이나 폐암에 걸린 환자들에게 가래나무 열매나 수액을 섭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래나무 수액 효능만큼이나 가래나무 열매 효능도 좋기 때문에 수액과 함께 열매도 같이 섭취를 하게 되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나무도 가래나무과에 속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호두나무에서 열리는 호두와 추자나무(가래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는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호두는 둥글게 생겼고 가래나무의 열매는 타원형으로 생겼으며 끝이 뾰족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가래나무에서 추출하는 수액이나 열매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효능은 호흡기 질환의 치료에 좋다고 하였습니다. 평소에 마른 기침을 많이 하고 호흡하는 것이 편하지 못하고 숨이 차는 사람들이 가래나무의 좋은 성분들을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이 있거나 신장 기능이 약한 경우에 가래나무를 섭취해주면 신장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열이 있을 때 열을 낮추어주는 기능도 있고 체내의 독소를 해독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장을 부드럽게 해주어서 설사 증상이나 변비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가래나무 열매 효능도 수액의 효능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수액을 섭취를 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열매를 꾸준하게 섭취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열매는 호두 보다는 알이 작지만 더 고소하고 맛이 있습니다.

 


가래나무는 눈을 맑게 해주고 충혈되어 있는 눈을 회복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가래나무 열매 효능은 위에서 알아보았던 수액의 효능과도 비슷한데 고서에 기록된 가래나무의 효능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서술하고 있습니다. 가래나무는 독이 없고 성질을 조금 차가우면서 맛은 쓰다고 하였습니다. 피부나 몸에 있는 다양한 벌레들을 없애주고 구역질이 올라오거나 토하는 증상을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피부에 나는 옹종이나 종기에 가래나무를 재료로 고약을 만들어서 붙여주면 피부병을 고쳐준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고서에 나와 있는 가래나무의 성분들이 가지고 있는 효능들을 현대적인 용어로 정리를 해보면 피부에 염증을 개선해줍니다. 그리고 장질환을 치료해주고 체내의 독소를 해독해주고 바이러스와 세균을 막아주는 효능들이 있습니다. 어쨌든 가래나무는 폐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폐가 좋지 않고 마른기침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섭취를 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래나무에서 나는 열매는 호두와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신을 맑게 해주어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가래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마시는 방법은 하루에 많은 양을 집중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방안에서 3리터 정도의 가래나무 수액을 준비한 후에 연속으로 마셔주어야만 체내에 있는 노폐물들이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마시는 것 보다는 가족이 모두 건강해지기 위해서 휴일을 정해서 한 방에 모여서 수다를 떨면서 마셔주면 더 잘 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래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은 5일 이내에 모두 마신다면 냉장실에 보관을 하시면 되고 장기간 보관을 하시려면 냉동실에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가래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은 다른 종류의 나무에서 추출한 것 보다 음용하기가 쉽습니다. 가래나무의 수액은 단맛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마시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고로쇠나무의 수액은 맹탕 물맛이기 때문에 목마를 때 조금씩 마실 수는 있지만 많은 양을 연속으로 마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무의 수액을 마실 때는 짭짤한 멸치나 오징어, 황태와 같은 건어물과 같이 마셔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가래나무 수액 효능과 가래나무 열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