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천연발효한 감식초 효능과 먹는 법 본문

건강음식 정보

천연발효한 감식초 효능과 먹는 법

해피송송 2020. 4. 20. 21:23

일반 가정에서 음식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식초는 건강에도 좋지만 그릇이나 조리기구들을 살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어떠한 원료로 만드느냐에 따라서 맛과 효능들도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식초 중에서도 천연발효한 감식초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감식초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감식초 효능은 동의보감에도 언급이 되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식초입니다. 각종 채소에 있는 독이나 육류나 어류에 있는 독을 제거하여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다양한 통증을 다스린다고 합니다.

 


감식초 먹는 법은 다양합니다.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을 해서 드셔도 되고 음식을 조리하는데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음용을 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식초의 양을 많이 넣으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을 시켜서 드실 때에는 식초의 양은 10분의1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희석을 해서 드시는 감식초는 많은 양을 한번에 마시는 것 보다는 소주컵으로 한컵 정도의 양을 하루에 3회 나누어서 음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식초 먹는 법으로 샐러드 요리를 만들어서 섭취할 때 드레싱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해서 드실 수 있기 때문에 딱히 정해진 방법은 없습니다. 희석을 해서 드실 때는 얼음을 같이 넣어서 드시면 청량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감식초에는 비타민C와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주석산이나 초산 등이 들어 있어서 육체의 피로를 개선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발효한 감식초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혈액순환을 개선하여서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식초는 혈관 내에 지방성분을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간기능도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감식초 효능은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식초에 들어 있는 유기산 성분이 우리 몸에 있는 각종 세균을 억제하고 제거해줍니다. 감식초는 체질을 개선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는데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산성 체질의 몸을 알카리성이나 중성으로 바꾸어줄 수 있으면 신진대사도 원활하게 해줍니다.

 


감식초에 비타민C가 다량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어서 피부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에 얼굴에 많이 나는 주근깨나 잡티를 예방해주고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식초에는 펩톤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혈관 내에 있는 지방성분뿐만 아니라 체내에 있는 지방까지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실 때 감식초를 꾸준하게 음용을 해주시면 효과적으로 체중을 줄이면서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감식초는 대장 내에 유해한 균을 없애주고 대장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변비를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숙변을 제거해주어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대장이 건강해지면 우리 몸의 면역력도 좋아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의 70~80% 정도가 장내에 존재하기 때문에 장기 건강해지면 면역력이 좋아져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면역세포가 건강해야만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습니다.

 


감식초는 감을 이용해서 만들어내는 천연식품입니다. 감식초를 만드는 방법은 감을 재료로 활용해서 천연발효 과정으로 만들 수도 있고 설탕과 효모를 첨가해서 발효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으로만 발효를 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지만 설탕을 넣었다고 해서 건강에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효소를 만들 때도 설탕을 2분의1 정도 첨가를 해서 만들게 되지만 숙성기간을 지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설탕이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설탕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감식초는 천연성분이기 때문에 몸에도 좋지만 만드는 과정에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건강에 좋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고 만들어 보셔도 되고 만드는 것이 귀찮은 분들은 제품을 판매하는 감식초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감식초의 숙성기간은 효소를 만드는 숙성기간과 동일하게 5~6개월 정도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자연이 만들어주는 발효과정을 통해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천연발효한 감식초 효능과 감초식초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