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오른쪽 왼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과 겨드랑이 통증 병원 본문

질병건강 정보

오른쪽 왼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과 겨드랑이 통증 병원

해피송송 2020. 6. 4. 12:57

인체에 나타는 통증은 다양하지만 왼쪽 겨드랑이 통증이나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은 빈번하게 발생하지 않는 통증입니다. 갑자기 멀쩡하던 겨드랑이 통증이 발생하면 놀랄 수도 있고 걱정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통증이 일시적으로 발생했다가 사라지는 경우에는 별다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통증의 원인이 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면 증상에 따라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통증이 지속된다면 겨드랑이 통증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고 원인을 파악한 후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보다는 왼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으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겨드랑이나 늑골 부위에 겨드랑이 통증 원인은 근육통 때문입니다. 평소에 근육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상체와 어깨를 많이 움직이는 운동이나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겨드랑이에 근육통을 가끔씩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상체운동을 많이 하거나 어깨와 등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해서 일을 하는 경우에도 겨드랑이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해서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은 근육을 사용하지 않고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는 통증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구요. 운동이나 근육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을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충분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동선수들을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충분한 워밍업을 해야만 운동을 하는 중에 부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타박상으로 인해서 다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근육의 손상으로 인해서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겨드랑이 통증 병원을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병원에 가실 때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가시면 됩니다.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가시면 임상적인 진단을 한 후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근육통으로 인해서 겨드랑이 통증 병원에 가실 필요는 없고 평소와 다른 통증들이 지속이 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됩니다. 단순한 근육통은 통증 부위에 파스를 붙여주고 근육을 쉬어주면 됩니다.

 


겨드랑이와 늑골 부위에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통증의 원인은 알레르기 증상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인체의 다양한 부위에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겨드랑이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겨드랑이에 세정제나 화학성분 등이 닿으면 피부나 근육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세정제를 사용했을 때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제품이 있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하고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알레르기를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겨드랑이와 늑골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스트레스인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가 아픈 두통 증상만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겨드랑이를 비롯해서 늑골과 가슴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 증상이 있는 경우에 가슴 부위에 통증을 자주 호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있을 때는 신경정신과에 가셔서 신경을 정시킬 수 있는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을 하게 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지속이 될 때 스트레스를 줄이지 못하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때는 심각한 정신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스트레스를 억제하지 못하고 가슴 부위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크고 작은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스로 스트레스를 조절해가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다양한 스트레스의 원인들을 해결하지 못하고 살아가게 되면 나중에는 치료가 힘든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겨드랑이나 늑골, 가슴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혐심증과 같은 질환의 원인은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동맥경화 때문입니다.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고 막히게 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협심증이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면 겨드랑이 비롯해서 가슴 부위에 통증이 더욱 심해지게 되고 숨이 차고 가슴이 찢어질 것 같은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협심증은 신속하게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협심증의 원인이 되면 동맥경화 증상은 꾸준하게 관리를 하고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고 혈관의 건강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가슴 부위의 통증은 질환을 치료하게 되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도 개선을 해주어야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주어야 합니다. 혈관이 막히는 원인은 지방 성분과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하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른쪽 왼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과 겨드랑이 통증 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