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손바닥이 가려워요~ 손바닥이 가려운 증상 본문

질병건강 정보

손바닥이 가려워요~ 손바닥이 가려운 증상

해피송송 2020. 1. 14. 16:19

손바닥이 가려운 증상이 있을 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은 한포진 증상이나 알레르기성 피부염 증상입니다. 갑작스럽게 손바닥이 가려워요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가려움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해서 가려움이 심하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피부염 증상을 완화해주는 연고를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성으로 인해서 가려움이 있을 때에는 일시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알레르기성으로 인해서 손바닥이 가려워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피부에 접촉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한 세제 성분이나 화학물질 등에 접촉을 하거나 니켈이나 크롬 등 각종 금속 물질을 피부에 접촉했을 때에서 손바닥이 가려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알레르기가 자주 발생하거나 접촉성 피부염이 있었던 경우에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고 증상이 심할 때는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한포진 증상으로 인해서 손바닥이 가려워요~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손이나 발 등에 가려움증과 함께 수포성 물집을 동반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작은 물집이 생기지만 주위에 있는 작은 물집들이 모여서 큰 수포성 물집이 되면서 잘 터지게 됩니다. 가려움증도 심하지만 물집이 터지고 나면 급격하게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껍질이 벗겨지게 됩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피부 껍질이 벗겨지면서 피부에 발진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껍질이 벗겨지면서 피부가 자극을 받기 때문에 따가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발이나 손바닥이 가려운 증상을 유발하는 한포진 증상의 발병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단지 스트레스나 과로가 심하고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증상이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이나 발에 껍질이 벗겨지기 때문에 계절에 변화 때문에 오는 단순한 피부 벗겨짐 정도를 인식하는 경우도 있어서 대부분 증상을 방치하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한 피부의 벗겨짐이 아니라 증상이 심해지면 물집도 자주 발생하고 피부가 벗겨지면서 피부에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포진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이 피곤할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한포진 증상이 자주 재발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은 몸을 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입니다. 인체의 면역력과도 관계가 있어서 면역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자주 재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포진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인체의 면역력을 회복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

 


한포진 증상으로 인해서 수포성 물질이 발생할 때에는 약국에서 한포진 연고를 구입해서 발라주시면 증상을 완시켜줄 수 있습니다. 한포진 증상이 발이나 손에 많이 나기 때문에 무좀으로 인식을 하고 무좀 연고를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무좀 연고는 아무런 효과가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피부과에서 가셔서 진단을 받고 한포진 연고를 처방 받아서 발라주어야만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휴식도 중요하지만 건강에 좋은 음식과 운동을 적절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고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기력이 심하게 떨어지고 면역력이 좋지 않을 때는 몸의 기력을 회복해줄 수 있는 홍삼이나 오가피와 같은 건강식품을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홍삼은 가격이 비싸지만 오가피는 상대적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효능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는 마늘이나 양파와 같은 음식들도 저렴하면서 손쉽게 구입할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나 간편식 등을 자주 섭취하기 때문에 영양 불균형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잦은 술자리나 회식 등을 통해서 과식을 많이 하고 밤늦게 야식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다량 섭취하고 있습니다. 건강은 스스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아무도 지켜줄 수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손바닥이 가려워요~ 손바닥이 가려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