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링티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음식 정보

링티 효능과 부작용

해피송송 2021. 4. 5. 21:59

격한 운동을 하거나 더운 날씨로 인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탈수증이 올 수 있습니다. 탈수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리고 나면 탈수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물을 급하게 마신다고 해도 체내로 수분이 빨리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 수분을 빨리 몸으로 흡수시키기 위해서 이온 음료를 많이 섭취해왔고 물보다 흡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링티 공식몰


요즘은 이온 음료 보다 링티를 마시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링티 효능도 수분의 빠른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링티는 2017년 12월에 출시가 되어서 2021년 2월까지의 누적판매량이 2천만포가 넘어설 정도로 구매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링티 효능도 타사 음료와 비교했을 때 흡수량이 2배 가량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링티 부작용에 대해서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링티에 함유된 성분 중에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없기 때문에 섭취량과 섭취방법을 잘 지키면 괜찮습니다.

 



링티는 힘든 훈련을 탈진을 하는 군인들을 위해서 3명의 군의관들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입니다. 기존의 이온 음료 보다 링티 효능이 더 좋기 때문에 운동이나 힘든 훈련이나 작업을 하는 중에 탈진을 예방하기 위해서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탈수증으로 인한 부작용뿐만 아니라 피부가 푸석해지면서 각종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만성적인 피로를 호소할 수 있고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링티 공식몰


링티는 두가지 맛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상큼한 레몬맛 제품과 향긋하고 달달한 복숭아맛 제품 두가지 맛이 있어서 본인이 좋아하는 맛으로 드시면 됩니다. 함유되어 있는 성분에 링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너무 많이 마실 때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낙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이라서 피곤할 때 링티를 음용하게 되면 피로를 풀어주고 원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피곤함이 사라지면서 잠이 오지 않는 링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링티 공식몰


링티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타우린 외에도 비타민B와 C성분을 비롯해서 구연산삼나트륨, 판토텐산칼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링티 보다 업그레이드되된 링티 플러스는 링티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 보다 더 많은 함량을 넣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몸을 지나치게 과로를 하면서 링티만 마신다고 건강이 잘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링티는 단순한 건강보조식품이기 때문에 피로가 누적되고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과로를 피해야 합니다.

 



하루에 마셔야 할 수분의 일일 섭취량은 최소 1.5리터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1리터 이상을 마시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물을 지나치게 많이 마시는 것도 좋지 않지만 적정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하면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수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1.5리터 이상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링티 공식몰


음식을 통해서도 수분을 섭취할 수 있지만 깨끗한 물을 마셔주어야만 각종 노폐물과 피로물질들이 원활하게 배출이 될 수 있습니다. 링티의 섭취방법과 섭취량에 대해서 잠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티는 하루에 1포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우린 성분 때문에 그 이상 마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500ml 생수 한병에 링티 1포를 넣어서 마셔주면 됩니다. 자주 마시는 것 보다는 땀을 많이 흘리는 활동을 한 후에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피곤할 때 마셔도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링티 공식몰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과다하게 복용을 하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링티 외에 다른 영양제도 권장하는 복용량에 잘 지키면 특별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레몬맛과 복숭아맛을 내기 때문에 생각 보다 맛이 좋은 편이고 찬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마셔도 되지만 찬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를 좋아한다고 해서 탄탄수에 링티를 타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냥 시원한 생수에 타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으로 링티 효능과 링티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