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인체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슈퍼푸드 6가지 본문

건강음식 정보

인체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슈퍼푸드 6가지

해피송송 2021. 9. 1. 10:46

채소와 과일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꾸준하고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서 항산화작용을 해주는 성분들과 폴리페놀 등을 비롯해서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인체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건강을 지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와 과일 중에서 6가지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여성들의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석류에 들어 있는 빨간색 과육만 섭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석류의 중요한 효능은 씨앗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석류를 섭취할 때는 씨앗까지 씹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에는 섬유질도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체중 관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에는 근육을 만드는데 작용을 하는 칼륨 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석류는 뇌건강과 염증을 억제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아삭하고 수분이 많은 배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작용을 해주어서 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이 많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는 껍질째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망 중에서도 붉은색 피망에는 오렌지에 들어 있는 비타민C 보다 더 많은 양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붉은 피망에는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눈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과일 중에서 사과는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만이나 과체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질과 비타민C도 풍분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체중관리와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고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이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수분이 충분하기 때문에 운동으로 인한 탈수 증상을 예방해주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포만감을 있지만 살은 찌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인체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슈퍼푸드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