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 본문

질병건강 정보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

해피송송 2023. 3. 22. 11:54

우리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한 후에 감염이 되고 나면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한 항체를 생성하게 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 확인 하기 위한 방법으로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검사를 통해서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의 양이 얼마나 생성이 되었는지 측정을 하게 되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체의 양에 따라서 감염된 기간도 대략적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은 혈액검사를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은 혈액검사를 통해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다면 lg M과 lg G 성분이 혈액 내에서 검출됩니다. 예를 들어서 lg M 성분이 혈액 내에서 검출이 된다면 3개월 이내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검사 결과의 정확도는 다양한 변수들에 의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혈액 내에 항체가 높아지기 때문에 다른 혈액검사를 통해서 검사 결과를 도출해야 합니다.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은 팔에 있는 혈관을 찾아서 채혈을 하게 됩니다. 검사를 시행하기 전에 금식은 필요 없기 때문에 평소와 같이 식사를 하고 가시면 됩니다. 채혈을 하기 위해서 주사 바늘을 삽입하기 때문에 잠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채혈이 완료되면 잠시 지혈을 위해서 채혈한 부위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세게 누를 필요는 없는 살짝 눌러주고 반창고를 붙여주면 됩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온다면 바이러스에 감염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양성이 나온다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의미합니다.


측정된 수치에 따라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시점을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항체의 수치만으로는 알 수 없지만 감염 결과를 확인한 후에 적절한 치료를 시생하면 됩니다.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는 과거에 감염되니 이력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특정 질병에 대한 항체가 발견되지 못한 경우에는 예방접종을 통해서 질병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검사를 통해서 예방 접종 후에 항체가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이러스 항체가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