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임산부가 피해야 할 의외의 5가지 음식 본문

건강음식 정보

임산부가 피해야 할 의외의 5가지 음식

해피송송 2021. 9. 13. 23:11

임신을 했을 때는 영양가 많고 건강한 음식들을 골고루 잘 먹어야 태아가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물론 임신 중에 피해야 할 음식들도 많습니다. 과체중이 되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지방이 많은 음식의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알코올이나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민간요법 중에는 임산부들에게 좋다고 하는 음식들에 대한 정보가 검증되지 않고 근거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이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임산부가 피해야 하는 음식 중에는 살균이 제대로 되지 않은 음식들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중에 임산부가 피해야 하는 5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선회나 초밥과 같은 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감도 좋습니다. 하지만 임산부에는 피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생선을 익혀서 먹지 않으면 박테리아나 기생충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바닷물에서 증가하는 비브리오균은 각종 해산물에 서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산물을 익혀먹지 않을 때 식중독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를 충분하게 익히지 않는 경우에도 식중독을 유발하는 원인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싹 채소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샐러드에 넣어서 즐겨 먹는 경우가 많은데 박테리아는 싹이 나기도 전에 씨앗에서부터 서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싹 채소를 제대로 세척을 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티라미수도 날계란을 넣어서 만들기 때문에 임산부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발생하고 있는 식중독 사고들도 대부분 계란에 묻어 있는 살모넬라균에 의해서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날계란을 사용하는 음식들의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치즈의 제조과정 중에서 살균과정을 거치는 않는 소프트 치즈에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리스테리아균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외에 생과일 주스도 신선하기는 하지만 살균과정을 거친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임산부가 심해야 할 의외의 5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