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음식으로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본문

건강음식 정보

음식으로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해피송송 2021. 9. 24. 11:42

인체의 필수 영양소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외에도 중요한 영양소들이 많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비롯해서 수많은 영양소들이 인체에 매우 유용한 작용을 해줍니다. 모든 비타민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그중에서도 비타민C는 우리 몸속에서 다양한 대사 작용을 도와주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과 스태미나를 증진시켜주고 염증을 억제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 체내에서 합성되는 것을 도와주고 상처를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 지방을 연소시켜주어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비타민C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뼈와 힘줄, 결합조직 등을 유지하는데 작용을 해주는 성분입니다. 이렇게 인체에 유용한 비타민C를 음식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음식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영양제로 만든 제품을 구입해서 복용한 것도 좋습니다. 일상생활이 바쁜 현대인들이 음식을 충분하게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힘들겠지만 가능하면 음식으로 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70mg 정도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복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꾸준하게 공급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는 각종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식사 때마다 채소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고 식탁에 과일을 항상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나 키위, 귤과 같은 과일에도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지만 자몽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이 단맛이나 신맛을 내는 과일은 아니지만 다른 과일들에 비해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열에 의해서 유용한 성분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할 때에는 깨끗하게 세척을 한 후에 생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효음식 중에서도 김치과 같은 음식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가 된 김치에는 유산균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장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공급해줄 수 없다면 건강식품으로 만들어진 영양제라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음식으로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