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4가지 음식 본문

건강음식 정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4가지 음식

해피송송 2021. 11. 23. 23:10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이 점점 좁아지면서 동맥경화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야 합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것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등푸른 생선 종류입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에 많이 들어 있는 양파나 마늘도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의하면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4가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양파, 마늘과 같은 음식도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지만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섬유질은 식이섬유라고도 하는데 사람들이 섭취하는 음식에 들어 있는 성분을 말합니다.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작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빨리 오기 때문에 과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 내에서 장의 연동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숙변을 제거해주고 변비를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4가지 음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검은콩은 다른 음식에 비해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다양한 조리법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밥을 지을 때 넣어서 잡곡밥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두 번째 아몬드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맛도 좋고 아삭한 식감도 좋기 때문에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세 번째,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김에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김을 섭취할 때 소금이나 간장을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네 번째, 해바라기씨에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이 찌거나 지방 성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체내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4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