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밖으로

겨울철에 더욱 위험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4가지 본문

건강음식 정보

겨울철에 더욱 위험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4가지

해피송송 2021. 12. 13. 21:33

전 세계적으로 사망원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심혈관계 질환은 국내에서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는 질환입니다. 특히 겨울철이 되면 발병률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이 급성으로 오게 되면 응급실에 도착하기 전에 사망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생명에 위협이 되는 심각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은 증상이 심해지기 전까지 특별한 이상 반응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의 주된 원인이 되는 증상은 동맥경화증입니다. 동맥경화증이라는 것은 혈관벽에 지질성분과 각종 지꺼기가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지고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는 증상입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 심장으로 유입되는 혈액량이 줄어들면서 심근조직이 서서히 괴사하게 되면서 심장기능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급성심근경색증이나 관상동맥의 경우에는 갑자기 혈관이 막혀서 심장으로 혈액이 유입되지 않기 때문에 급사를 하거나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혈관계 질환은 겨울철에 더욱 위험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기온이 떨어지면서 혈관이 수축을 하게 되면서 좁아져 있던 혈관이 갑자기 막혀서 위험한 상황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날에 심혈관계 질환이 발병하는 사례들이 많기 때문에 겨울철에 외출을 할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위험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해야 하고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음식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견과류 중에서 호두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호두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호두는 성인의 경우에 하루 8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사과에서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콜레스테롤 흡수에 좋은 펙틴이 들어 있어서 심혈관계 질환에 좋습니다. 그리고 배에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들어 있어서 뇌졸중 예방에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칼륨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과 함께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겨울철에 더욱 위험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